본문바로가기
명탐정 시토, 오싹오싹 공포 특급 (미스터리 스페셜) 크게보기

명탐정 시토, 오싹오싹 공포 특급 (미스터리 스페셜)

명탐정 시토 시리즈 10
저자

안토니오 G. 이투르베

저자

알렉스 오미스트

옮김

김미경

발행일

2014-10-20

면수

173×219

ISBN

176쪽

가격

9788974742676

가격

1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사고력과 추리력을 키워 주는 저학년 추리 동화
아이들에게 사고력을 키워 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가장 쉽고 분명한 방법은 추리 동화를 읽히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추리 동화를 읽으면서 스스로 범인이 누구일지, 왜 그런 일을 벌였는지를 생각하고 추리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사고력과 추리력이 증진됩니다.
사고력을 키워 주는 것은 늦어도 저학년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명탐정 시토> 시리즈는 바로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추리 동화입니다. 어릴 적부터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습관을 키워 주기 위한 좋은 방법이지요.
‘추리 동화’라고 해서 어려운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토가 일하는 부서의 이름을 보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사건’들의 성격도 알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도맡아 해결하는 것이 바로 시토 형사거든요. 작고 귀여운 땅딸보 형사 시토는 자신과 정반대로 꺽다리인 조수 칭칭과 함께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해결합니다.
다소 엉뚱하고 황당한 말과 행동을 보이기도 하는 시토 형사이지만, 사건을 해결할 때는 예리함이 번뜩입니다. 아주 작은 단서도 놓치지 않고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내지요. 아이들은 시토의 엉뚱함에 함께 웃으면서 시토가 사건을 추리해 가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그러면 어느 덧 시토와 함께 탐정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사고력과 추리력은 향상됩니다.

 

세 개의 이야기가 한 권에 들어 있는 미스터리 스페셜!
<명탐정 시토> 시리즈의 열 번째 권은 미스터리 스페셜로 꾸며졌습니다. 10권인 《명탐정 시토, 오싹오싹 공포 특급》에는 세 개의 오싹한 미스터리 공포 사건이 담겨 있습니다. 
시토 형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정입니다. 어느 날 <위대한 탐정 대백과사전>에 시토가 이름을 올릴 기회가 생겨요. 세 개의 오싹한 미스터리 공포 사건을 해결하면, 시토는 위대한 탐정으로 이름이 올라가게 되는 거예요. 
첫 번째 사건은 혼자서 달리는 유령 자동차 사건입니다. 밤마다 마을을 질주하는 유령 자동차가 나타나는 마을이 있어요. 운전자도 없이 혼자서 달리는 유령 자동차이지요.
두 번째 사건은 네스 호 괴물 사건이에요. 전설 속에만 존재하던 네스 호의 괴물이 사진에 찍혔어요! 무려 서른 명의 관광객들이 괴물의 사진을 찍었다고 합니다. 괴물은 정말 존재하는 걸까요?
세 번째 사건은 뱀파이어 공작 사건이에요. 오래 전에 죽은 뱀파이어 공작이 다시 나타났어요! 공작의 성을 개조해서 만든 호텔 투숙객들을 밤마다 물고 사라진다고 해요. 뱀파이어 공작이 정말 다시 살아난 걸까요?
과연 시토가 이 세 가지 미스터리 공포 사건을 모두 해결하고 진정한 명탐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4배의 두께, 4배의 재미!
이번 <명탐정 시토> 10권은 앞 권들보다 무려 4배 넘게 두꺼워졌습니다. 기존 책들이 40쪽인데 비해, 10권은 176쪽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 개의 사건이 한 권에 담겨 있습니다. 그동안 짧은 이야기 때문에 아쉬웠다면, 이번 10권은 그런 아쉬움을 모두 날려줄 특별판입니다. 
이 세 개의 사건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스터리 공포 사건입니다. 유령 자동차, 네스 호 괴물, 뱀파이어 공작 등 아이들이 매우 흥미 있어 하는 사건들이지요. 지금까지의 <명탐정 시토> 시리즈에서 만날 수 없었던 오싹한 미스터리 공포 사건들은 아이들에게 적당한 긴장감을 안겨 줍니다. 평소보다 각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 길지만, 끝까지 흥미를 놓지 않고 책을 읽게 해 줍니다.
알쏭달쏭 이상한 사건을 풀어 가는 재미를 더욱 높여 주는 것은 귀여운 그림과 재미난 설정입니다.
세계적인 명탐정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귀여운 외모를 가진 시토의 주된 무기(?)는 다양한 형태의 돋보기입니다. 탐정들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돋보기를 시토는 여러 개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도 사용법이 각기 다르지요.
주로 사용하는 것은 1번 슈퍼 확대 돋보기이지만, 태양 에너지로 튀길 수 있는 2번 프라이팬 돋보기나 야간 수사를 위해 필요한 3번 손전등 돋보기도 꽤 요긴하게 쓰입니다. 볼펜이 달린 4번 돋보기와 6번 시계 돋보기 그리고 진공청소기가 달려 있는 9번 돋보기도 빼놓을 수 없지요. 더운 날씨에는 선풍기가 달려 있는 10번 돋보기도 꼭 필요하고요. 아참! 8번 딸기 막대 사탕 돋보기를 빨아 먹으면 기가 막힌 생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이번 <명탐정 시토> 미스터리 스페셜을 통해, 과연 시토가 진정한 명탐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 직접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