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호날두 _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 크게보기

호날두 _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

꿈을 향한 슈팅 2
저자

예프테 다르스키

옮김

이성모

발행일

2016-01-20

면수

170×240

ISBN

212쪽

가격

9791185018324

가격

1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의 눈물과 도전,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
축구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메시와 호날두의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두 사람은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는 축구 선수이다. 그런데 두 사람에게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라는 것 외에 다른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남모를 역경을 딛고 지금의 자리에 올라섰다는 것이다.
비단 메시와 호날두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자리에 있는 선수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환경을 이겨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 화려해 보이기만 하는 현재의 그들 뒤에는, 수많은 땀과 눈물이 있었던 것이다.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는 이러한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의 꿈을 향한 도전 그리고 그 과정 속에 흘린 땀과 눈물을 담고 있다. 그들은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어떤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2015년 10월 발행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의 첫 번째 권은 《메시 : 축구 영웅이 된 작은 소년》이다. FC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있는 메시는 키가 자라지 않는 희귀병을 가지고 있다. 다른 아이들에 비해 키와 몸집이 작아 늘 놀림 받던 메시는 9살 때 병원을 찾았고, ‘성장 호르몬 결핍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키가 150센티미터 이상으로는 자라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메시는 치료를 위해 그날부터 매일 성장 호르몬 주사를 맞았다. 어린 나이에, 매일 밤 자신의 허벅지에 스스로 주사 바늘을 꽂은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나온 두 번째 권은 레알 마드리드의 세계적인 스타 호날두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호날두 : 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이다.
 

지독한 가난을 딛고 세계 최고를 향해 뛰다
연예인 같은 화려한 외모와 함께 뛰어난 축구 실력을 갖추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축구 스타 호날두. 지금은 세계 최고의 연봉을 받고 있지만 어린 시절 호날두는 지독히 가난했다. 호날두네 가족은 시에서 가장 싼 값에 빌려주는 아파트에 살았는데, 겨울에는 참기 힘들 만큼 추웠고, 천장에서 비가 새기도 했다. 집 안이 너무 좁아서 세탁기를 옥상에 두어야 했고, 두 명의 누나, 한 명의 형과 함께 같은 방을 써야 했다.
호날두가 입단 테스트를 받기 위해 고향인 마데이라 섬에서 포르투갈 본토로 가야했을 때 비행기 푯값이 없어서 열두 살의 나이에 보호자 없이 혼자 비행기를 타야했다.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이었고, 생계를 책임진 것은 엄마였기 때문에 집안 형편은 늘 어려웠던 것이다.
문제는 또 있었다. 스포르팅 포르투갈 팀에 입단해서 수도인 리스본으로 전학 왔을 때 친구들의 놀림을 받은 것이다. 포르투갈에서 많이 떨어진 섬 마데이라 출신인 호날두는 리스본 사람들과는 다른 억양과 말투를 가지고 있었는데, 반 친구들은 그것을 가지고 놀려댔다. 열두 살의 나이로 혼자 리스본에 떨어져 지내야 했던 호날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채 매일 눈물을 흘려야만 했다. 그래서 리스본에서 처음으로 마데이라로 돌아왔을 때, 호날두는 다시는 리스본으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버텼다.
그러나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기로 마음먹고 다시 리스본으로 돌아갔을 때부터, 호날두는 최고의 축구 선수라는 목표를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기로 결심했다. ‘말라깽이’라고 불릴 정도로 마른 몸을 살찌우기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이 먹었고, 탄산음료와 과자를 멀리했다. 훈련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서 가장 나중에 떠날 만큼 열심히 훈련했고, 자유 시간에조차 축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 탁구를 즐겼다. 뛰어난 재능을 타고 난 호날두였지만, 그 이상으로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고 자기 관리를 철저히 했다. 축구 선수로서 최고가 되고 싶다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에, 그 목표를 위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킨 것이다.
남들보다 좋지 않은 환경을 가졌지만, 호날두는 훗날 이렇게 말했다.
“가장 어려운 환경에서조차 우리는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길 원한다면, 분명히 그걸 위한 방법도 찾게 될 거예요.”

이 책 《호날두 : 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에는 우리가 잘 모르던 호날두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물론이고, 지금의 ‘호날두’가 있기까지 그가 겪어 온 여러 고난과 우여곡절이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저 멀리 유럽에 위치한 포르투갈의 역사, 호날두가 그동안 거쳐온 세계 최고의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수많은 사진을 통해 호날두가 태어난 포르투갈을 만나고, 호날두가 참여한 다양한 세계적 경기를 생생하게 되새길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자랑거리이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목표를 세우고 용기 있게 도전하는 것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성인 축구팬들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와 생생한 경기 사진을 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호날두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어떻게 꿈을 이룰 수 있는지 보여 줄 거예요.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도전할 용기를 갖는 것뿐이랍니다.”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는 계속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