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네이마르 _십 대의 우상이 된 축구의 마법사 크게보기

네이마르 _십 대의 우상이 된 축구의 마법사

꿈을 향한 슈팅 4
저자

다리우스 투지메크

옮김

이성모

발행일

2017-12-20

면수

170×240

ISBN

184쪽

가격

9791185018478 74690

가격

15,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의 눈물과 도전,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
축구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메시와 호날두, 즐라탄 그리고 네이마르의 이름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이들은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는 축구 선수이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라는 것 외에 다른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남모를 역경을 딛고 지금의 자리에 올라섰다는 것이다.
비단 메시, 호날두, 즐라탄, 네이마르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자리에 있는 선수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환경을 이겨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 화려해 보이기만 하는 현재의 그들 뒤에는, 수많은 땀과 눈물이 있었던 것이다.
‘꿈을 향한 슈팅’ 시리즈는 이러한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의 꿈을 향한 도전 그리고 그 과정 속에 흘린 땀과 눈물을 담고 있다. 그들은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어떤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출간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의 첫 번째 권 《메시 : 축구 영웅이 된 작은 소년》, 두 번째 권 《호날두 : 가난을 날려 버린 백만 번의 슛》, 세 번째 권 《즐라탄 : 세계 최고가 된 불량소년》에 이은 네 번째 권 《네이마르 : 십 대의 우상이 된 축구의 마법사》가 발행되었다.

메시와 호날두를 잇는 차세대 축구 스타
지난 10여 년 간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자리는 메시와 호날두의 것이었다. 그리고 누가 그 뒤를 이을 것인지의 문제는 세계 축구계의 뜨거운 관심사였다. 그러나 이제 대부분의 축구 전문가들과 팬들은 두 사람의 뒤를 이을 선수로 네이마르를 꼽는 데에 동의한다. 그만큼 네이마르는 뛰어난 실력을 가진, 떠오르는 축구 스타이다.
아직 스물여섯 살에 불과한 네이마르는 축구의 나라 브라질에서 ‘제 2의 펠레’라고 불리는 선수이다. 그리고 ‘축구의 마법사’로 불리는 선수이다. 네이마르의 드리블 실력이 메시보다 뛰어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네이마르는 리우 올림픽에서 브라질에 축구 금메달을 안긴 주역이기도 하다.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네이마르는 FC바르셀로나에서 메시, 수아레스와 함께 ‘MSN 트리오’라는 세계 최강의 공격진을 구성하고 있었다. 세 선수는 사이가 좋았고, MSN 트리오는 영원할 것 같았다. 
그러나 이제 모든 것이 달라졌다. 네이마르는 ‘넘버원’이라는 자신의 야망을 실현시키기 위해 메시의 품을 떠나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했다. 메시조차 네이마르의 이적을 막으려 했지만 그러지 못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네이마르의 이적은 지난 여름 전 세계 축구계를 뜨겁게 달구었다. 그만큼 네이마르는 세계 축구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고 화제를 몰고 오는 선수이다. 

재능, 축구에 대한 열정 그리고 가족이 만들어 낸 선수
네이마르의 어린 시절은 브라질 빈민가에서 시작되었다. 브라질의 빈민가는 ‘파벨라’라고 불리는데, 네이마르는 이곳에서 축구를 배우고 인생의 교훈들을 배웠다. 잔디 구장은커녕 변변히 공을 찰 곳도 없어서 어린 네이마르는 집 안에서 공을 차야 했다. 의자를 상대 선수 삼아, 기둥을 골대 삼아 혼자서 축구를 연습했다. 해설자가 되어 스스로의 경기를 중계하기도 했고, 혼자만의 대회를 만들어서 끊임없이 연습하기도 했다. 타고난 재능에 더해 부단한 노력이 오늘의 네이마르를 만든 것이다.
네이마르의 오늘이 있기까지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가족이다. 네이마르의 아빠는 축구선수였는데, 새로운 팀과 계약을 하게 될 때마다 가족들은 이 도시, 저 도시로 이사를 다녀야했다. 어린 네이마르에게 그것은 끔찍한 경험이었다. 그러나 아빠가 축구선수였던 것은 네이마르가 세계적인 축구 스타가 될 수 있었던 데에 매우 큰 영향을 끼쳤다. 아빠는 네이마르의 감독이자 조언자이고 에이전트였다. 아빠는 자신의 축구 경험과 축구계에 대한 지식으로 네이마르를 도왔다. 그래서 네이마르에게 아빠의 존재는, 가족의 존재는 매우 특별하다. 네이마르의 가족은 보통의 가족들보다 훨씬 더 강한 유대감을 갖고 있다. 네이마르는 항상 자신의 성공 뒤에 가족이 있음을 강조할 정도이다.
축구에 대한 타고난 재능에 더해 가난과 환경에 굴복하지 않은 부단한 노력 그리고 가족들의 헌신적인 도움이 네이마르라는 세계적인 스타 선수를 만든 것이다.

파리 생제르망 이적 후의 내용도 담긴 최신판
네이마르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이다. 그러한 성격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이 바로 파리 생제르망으로의 이적이다. 세계 최고의 팀인 FC 바르셀로나에서 최고의 선수인 메시와 함께 계속 뛰었다면 네이마르에게는 더 많은 성공이 보장되어 있었다. 그러나 네이마르는 낯선 도시 파리로 향했다. 스스로가 성공을 만들어 내야 하는 길을 택한 것이다. 세계 최고 축구 선수가 되겠다는 네이마르의 야망이 그를 도전하게 만들었고, 그 도전과 선택이 잘못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뛰어난 경기력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책 《네이마르 : 십 대의 우상이 된 축구의 마법사》에는 우리가 잘 모르던 네이마르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물론이고, 지금의 네이마르가 있기까지 그가 겪어 온 여러 고난과 우여곡절이 담겨 있다. 그리고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지난 여름 파리 생제르망으로의 이적에 대한 내용과 파리에서의 활약상도 모두 담고 있다.
어릴 적부터 네이마르는 자신의 꿈을 향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고 나면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또 다시 노력했다. 그렇게 달려온 네이마르는 지금 자신의 꿈 한가운데에 서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꿈을 놓지 않는 것과 그 꿈을 향해 뜨거운 야망과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네이마르 미리보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