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크게보기

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저자

이서윤

저자

송효정

발행일

2016-01-29

면수

190*250

ISBN

80

가격

978-89-7474-495-3

가격

10,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키도 쑥쑥 크고 머리가 똑똑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은
‘뭐든 골고루 먹는 것’이랍니다!
건강하고 똑똑한 식습관을 익혀 보아요!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면 안 돼요?”
“채소는 싫어요! 과자랑 탄산음료, 패스트푸드는 좋아요!”
음식의 취향이 분명한 편식 대장들, 모두 모여라! 



 



고기만 좋아하는 경태, 탄산음료만 마시겠단 주희, 과자만 먹고 싶은 경태……. 모두 내 이야기라고요?
편식 대장 삼총사가 이상한 빨간 공책을 줍고, 채소 없는 나라, 탄산음료와 과자, 불량 식품만 있는 나라에 가게 됩니다. 싫어하는 채소는 안 먹고, 좋아하는 음식만 실컷 먹어서 좋을 텐데, 웬걸!
삼총사는 이상한 나라에서 헐레벌떡 뛰쳐나오며 이렇게 외칩니다. “뭐든 골고루 잘 먹을게요!” 과연 편식 대장 삼총사는 이상한 나라에서 무슨 일들을 겪은 걸까요?
저학년 어린이들의 자신만만하고 주도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기획한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의 세 번째 도서로 건강한 식습관을 알려 줍니다.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를 읽으면서 편식이 몸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골고루 잘 먹는 것이 왜 좋은지를 살펴보세요. 삼총사처럼 “뭐든 골고루 잘 먹을게요!”라고 절로 나올  것입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식습관!
내가 먹은 음식이 곧 ‘나’를 만들어요!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졌어도 재능을 마음껏 펼치려면 몸이 건강해야 해요. 건강하려면 바른 생활 습관을 지키고 운동도 잘 해야 하지만 무엇보다도 기본은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지요. 그러니까 편식하지 않고 뭐든 골고루 잘 먹어야 하겠지요?
골고루 잘 먹을 때도 영양가가 있고 내 몸과 자연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세계적인 두뇌 음식 전문가이자 영국의 심리학자 패트릭 홀포드 박사는 영국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급식 메뉴로 인스턴트 음식 대신 현미식과 자연식을 권했어요. 그랬더니 7개월 후, 학생들의 집중력과 성적이 향상되었고, 친구들과 다투는 횟수가 줄어드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답니다.
아이들이 태어나서 청년이 될 때까지 먹는 음식이 그 후 50년 이상 섭취하는 음식보다 건강과 두뇌에 더 큰 영향을 미쳐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과 정서 발달에는 음식이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지요.《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도서를 읽고 우리 몸에 좋은 건강한 식습관을 배워 보세요! 내가 먹은 음식이 곧 ‘나’를 만든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키도 쑥쑥 커지고 머리도 똑똑해지는 가장 손쉬운 방법, “뭐든 골고루 잘 먹어요!”  
《삼총사 편식 대장 탈출 소동》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익히세요!

 
습관은 쉽게 고치기 어려워요. 특히 어릴 적부터 길들여진 식습관이 그러하지요. 게다가 태어나서 청년 때까지 먹은 음식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요.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에게 싫어하는 음식을 억지로 먹일 수는 없는 법입니다. 아이가 자연스럽게 음식에 관심을 갖고, 익숙해지도록 유도해야 하지요. 함께 장을 보며 채소들을 만져 보고 주말 농장에 가서 채소를 키워 보면서요. 《삼총사 편식 대장 탈출 소동》도 이야기를 통해 채소를 안 먹고, 고기만 먹으면 어떻게 몸이 변하는지, 탄산음료만 마시면 몸이 어떻게 되는지, 과자와 불량 식품만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요. 또한 <부모님과 함께 바른 식습관을 위한 ‘나’와의 약속> 계약서도 부록으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부모님과 함께 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도 알아보고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익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저학년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한방에 풀어 주는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는 저학년 어린이들의 신나고 자신만만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기획한 지식 교양 동화입니다. 기존의 저학년 도서와 달리 동화만으로 구성하지 않고, 각 이야기마다 아이가 직접 써 보고 그림을 그리고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활동 페이지를 마련했습니다. 예비 초등학생에게 초등학교란 어떤 곳인지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입학 준비>를 첫 권(《두근두근 1학년을 부탁해》)으로 수업 시간 집중력을 키워 주는 <바른 수업 태도>(《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 키도 쑥쑥 머리도 똑똑해지는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내 몸과 마음을 지키는 <안전 습관>,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우정 약속>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미리 학교생활을 경험해 보세요.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은 아이의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유도할 것입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의 주도적이고 신나는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