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기업가 크게보기

기업가

저자

스티브 마틴

저자

메이지 로버슨

옮김

이주영

발행일

2018-10-01

면수

200*240

ISBN

74

가격

979-11-6172-075-3

가격

13,000원

  • 트위터
  • 페이스북
  • 도서소개
  • 저자소개
  • 차례
  • 독자서평
  • 미디어서평

시리즈 소개

 

직업의 세계를 직접 훈련하는 최초의 직업 안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새로운 직업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모든 지식, 그리고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어린이 독자들이 직업을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아마 체험일 거예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게임과 실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가 번역하여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지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실제적이고, 직접적으로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훈련을 함으로써 직업의 세계를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제껏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직업 시리즈입니다.

 

기업가가 되려면 어떤 능력이 있어야 할까? 나도 기업가가 될 수 있을까?

기업가는 매우 재능이 많은 사람입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도 생각해 내야하고, 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추진력도 있어야 하지요. 자금을 관리하는 능력, 고객을 대하는 능력은 물론, 여러 직원을 이끌 리더십도 필요합니다. 그만큼 기업가는 다양한 일을 해요. 하지만 실생활에서 기업가가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하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한 가지 사업을 기획하고 조직하는 일은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9편 《기업가》에서는 일상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부터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배웁니다.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도 내 보고, 이익과 손실도 계산해 봅니다. 직원을 고용하기 위한 연습과 고객을 대하는 기술도 배웁니다. 실전에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을 배우는 셈이지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9편 《기업가》는 기업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기업가는 기업 운영을 위해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붓는 사람입니다. 기업의 성장을 위해 직원과 비용을 관리하고,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기꺼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요.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결정도 합니다. 이 책은 기업가가 되기 위한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내고 창업하는 기술, 기업을 경영하는 기술 등을 미리 배울 수 있지요.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통하여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 교수 손홍규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은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돈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한 돈벌이 수단만으로 생각하기엔 직업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비중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수없이 고민하고, 신중하지요. 그런 데 비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선배나 멘토를 만나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서 수박 겉핥기식의 정보들을 수집하지요. 과연 이런 정보들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지레 겁을 먹고 쉽게 꿈을 포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더욱이 최근에는 직업을 선택할 때 경제적인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어린이들도 사회적인 영향을 받아 공무원이나 교사 등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지요. 하지만 적성에 관계없이 직업을 선택하면 중간에 포기하거나 꿈꾸던 직업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입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도 알기 어려운, 실제 직업인이 아니라면 알려주기 힘든 내용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장 생동감 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직업은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로 소개하세요.